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

한국경제 - 엔젤럭스 "스노클링 보트 가상체험 하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엔젤럭스
댓글 0건 조회 505회 작성일 21-12-21 15:26

본문

엔젤럭스가 개발한 VR 기반의 해양레저용 모션 장비. 엔젤럭스 제공



제품 디자인·정밀 가공 등 사업을 하는 엔젤럭스는 2018년 가상현실(VR) 기술을 기반으로 해양레저 스포츠(스노클링 보트) 체험 장비를 개발하기로 했다. 해양레저를 즐기는 국내 인구가 늘어나자 VR 기술을 접목한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인기를 끌 것이란 계산에서다. 당시 VR 등 제반 기술 부족으로 고민하던 차에 ‘네트워크형 기술개발 사업’을 통해 스노클링 보트 VR 장비를 만들 수 있었다.

VR 콘텐츠 제작 기술을 가진 빅스스프링트리, 시뮬레이터 제어장치 기술을 보유한 마루전자, 투자유치와 판로개척을 담당한 아이파트너즈 등 중소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목표를 이뤘다는 설명이다. 김도현 엔젤럭스 대표는 “개발한 체험형 시뮬레이터 장비를 한국산업기술시험원에 공급하는 등 판매망을 넓히고 있다”며 “내년 초 대량 생산을 위한 공장도 완공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엔젤럭스와 같이 중소기업 간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신기술을 개발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사업화 연계기술개발(R&BD) 자금을 지원하는 네트워크형 기술개발 사업을 통해서다. 이 사업은 3곳 이상의 혁신형 중소기업이 네트워크 협력체를 만들어 기술을 개발하겠다고 제안하면 정부가 심사를 통해 출연금을 지원하는 형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위치정보

경남 진주시 동부로 169번길 12 윙스타워 A동 1909호

Room 1909, Wing Tower A, 12, 169beon-gil, Jinju-si,
Gyeongsangnam-do, Republic of Korea

연락처

www.angelux.co.kr

전화 : 055-753-1040

이메일 : angeluxbiz@gmail.com